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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

[빡공단 28기] Unity로 어몽어스 게임 만들기 (베어유) - 11일차

by 미니개발자님 2023. 1.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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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23.01.12)

11일차: 미니게임 미션 준비하기

- 28기 진행 중 해외여행/업무가 겹쳐 혼자 진행 (2022.11.11 과제) -

 


빡공단 28기 11일차 출석 인증 (2023.01.12)

 

01. 화면 전환

 

 

1️⃣ 메인 메뉴 화면에서 미션 화면으로 전환

-  메인 메뉴 화면은 SetActive(false)로, 미션 화면은 SetActive(true)로 지정

 

 

2️⃣ 캐릭터 스폰 기능

-  캐릭터 Prefab(프리팹) 제작

<Project> 창에 있는 폴더에 <Hierarchy> 오브젝트를 드래그&드롭

 캐릭터 생성 : Instantiate(프리팹 경로, 생성 위치값, 생성 회전값)으로 미션 뷰에 캐릭터 스폰

-  메인 카메라의 transform을 캐릭터의 transform으로부터 분리 → null로 변경

 캐릭터 삭제 : Destroy(오브젝트)

 

 

3️⃣ 첫 번째 미션 아이템 배치

-  미션 아이템 Sprites을 Scence에 배치

-  아이템에 Circle Collider 2D 컴포넌트 추가: 플레이어가 미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감지하기 위한 용도

    ✅ is Trigger 체크: Collider를 뚫을 수 있음 → 아이템에 닿았는지 구별

-  아이템에 Mission 태그 설정

 

 

4️⃣ 충돌 감지

OnTriggerEnter2D 함수로 충돌 감지 (유니티 내장 함수)

-  collider2D의 태그 mission일 때 충돌 감지

 

 

 

02. 완성 화면

 

 

11일차 완성 화면 (동영상 첨부)

 

스크립트에서의 화면 전환, 프리팹 생성/삭제,

Collider 설정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Application.LoadLevel 함수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Scene의 오브젝트로도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음을 알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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