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공단 28기(23.01.12)
11일차: 미니게임 미션 준비하기
- 28기 진행 중 해외여행/업무가 겹쳐 혼자 진행 (2022.11.11 과제) -
01. 화면 전환
1️⃣ 메인 메뉴 화면에서 미션 화면으로 전환
- 메인 메뉴 화면은 SetActive(false)로, 미션 화면은 SetActive(true)로 지정
2️⃣ 캐릭터 스폰 기능
- 캐릭터 Prefab(프리팹) 제작
- <Project> 창에 있는 폴더에 <Hierarchy> 오브젝트를 드래그&드롭
- 캐릭터 생성 : Instantiate(프리팹 경로, 생성 위치값, 생성 회전값)으로 미션 뷰에 캐릭터 스폰
- 메인 카메라의 transform을 캐릭터의 transform으로부터 분리 → null로 변경
- 캐릭터 삭제 : Destroy(오브젝트)
3️⃣ 첫 번째 미션 아이템 배치
- 미션 아이템 Sprites을 Scence에 배치
- 아이템에 Circle Collider 2D 컴포넌트 추가: 플레이어가 미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감지하기 위한 용도
✅ is Trigger 체크: Collider를 뚫을 수 있음 → 아이템에 닿았는지 구별
- 아이템에 Mission 태그 설정
4️⃣ 충돌 감지
- OnTriggerEnter2D 함수로 충돌 감지 (유니티 내장 함수)
- collider2D의 태그 mission일 때 충돌 감지
02. 완성 화면
스크립트에서의 화면 전환, 프리팹 생성/삭제,
Collider 설정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Application.LoadLevel 함수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Scene의 오브젝트로도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음을 알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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