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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

[빡공단 28기] Unity로 어몽어스 게임 만들기 (베어유) - 8일차

by 미니개발자님 2023. 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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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23.01.10)

8일차: 게임 맵 꾸미기

- 28기 진행 중 해외여행/업무가 겹쳐 혼자 진행 (2022.11.08 과제) -

 


빡공단 28기 8일차 출석 인증 (2023.01.10)

 

 

01. 게임 맵 생성

 

 

1️⃣ Scene에 맵 이미지 배치하기

<Ctrl> + <Shift> + <N> : 빈 게임 오브젝트 생성

-  레이어 순서 변경: Inspector의 [Additional Settings] > [Order in Layer]에서 순서 입력

-   카메라 시야각 조절: Main Camera의 Size 수정

 배경 이미지를 나누어서 제작 해야 함 ➡ 이미지 용량이 크면 유니티에서  최적화 를 위해  강제로 압축 과정 을 거침

 

2️⃣  물리 작용 적용하기

Edge Collider 2D 설정: 원하는 edge를 편집해서 경계선의 꼭짓점을 직접 조절

-  캐릭터에는 Box Collider 2D와 Rigidbody 2D 추가

    →  collider 크기 조정 및 중력 0으로 설정

    →  Rigidbody > [Constraints]의 Freeze Rotation Z 체크: 중력에 따른 회전 영향 X

-  배경 오브젝트에는 Edge Collider 2D 추가

 

 

3️⃣ 이미지 최적화하기

 Atlas (이미지 압축) 이용

-  [폴더] > [마우스 오른쪽] > [Create] > [2D] > [Sprite Atlas] 선택 > 압축 필요한 이미지 선정 (Objects for Packing)

 

 

 

 

 

 

 

02. 완성 화면

 

 

8일차 완성 화면

 

2D에서의 Collider 생성 방법을 알아봤고,

정교하게 만드는 작업이 재미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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