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공단 28기(23.01.10)
8일차: 게임 맵 꾸미기
- 28기 진행 중 해외여행/업무가 겹쳐 혼자 진행 (2022.11.08 과제) -
01. 게임 맵 생성
1️⃣ Scene에 맵 이미지 배치하기
- <Ctrl> + <Shift> + <N> : 빈 게임 오브젝트 생성
- 레이어 순서 변경: Inspector의 [Additional Settings] > [Order in Layer]에서 순서 입력
- 카메라 시야각 조절: Main Camera의 Size 수정
- 배경 이미지를 나누어서 제작 해야 함 ➡ 이미지 용량이 크면 유니티에서 최적화 를 위해 강제로 압축 과정 을 거침
2️⃣ 물리 작용 적용하기
- Edge Collider 2D 설정: 원하는 edge를 편집해서 경계선의 꼭짓점을 직접 조절
- 캐릭터에는 Box Collider 2D와 Rigidbody 2D 추가
→ collider 크기 조정 및 중력 0으로 설정
→ Rigidbody > [Constraints]의 Freeze Rotation Z 체크: 중력에 따른 회전 영향 X
- 배경 오브젝트에는 Edge Collider 2D 추가
3️⃣ 이미지 최적화하기
- Atlas (이미지 압축) 이용
- [폴더] > [마우스 오른쪽] > [Create] > [2D] > [Sprite Atlas] 선택 > 압축 필요한 이미지 선정 (Objects for Packing)
02. 완성 화면
2D에서의 Collider 생성 방법을 알아봤고,
정교하게 만드는 작업이 재미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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