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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

[빡공단 28기] Unity로 어몽어스 게임 만들기 (베어유) - 7일차

by 미니개발자님 2023. 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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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23.01.09)

7일차: 캐릭터 만들기 - 캐릭터 애니메이션

- 28기 진행 중 해외여행/업무가 겹쳐 혼자 진행 (2022.11.07 과제) -

 


빡공단 28기 7일차 출석 인증 (2023.01.09)

 

 

01.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1️⃣ 애니메이션 생성

-  [Windows] 메뉴 > [Animation] 에서 애니메이션 창 생성

-  캐릭터 선택 후 애니메이션 클립 만들기

Sprite로 애니메이션 생성: [Add Property] > [Sprite Randerer]에서 [Character: Sprite] 선택

 

(1) 서있는 애니메이션

 

(2) 걷는 애니메이션

-  Sprite 이미지 여러 개를 드래그&드롭

 

2️⃣ 애니메이션 사이의 관계 설정

-  애니메이션 관계 설정: [Windows] 메뉴 > [Animation] > [Animator] 선택

-   주황색 (Default) / 회색(Default 제외)

-  [마우스 우클릭] > [Make Transition] 으로 연결

-  Settings 변경으로 딜레이 시간 축소

-  [Parameters]에서 조건 생성 후 [Conditions]에서 조건 적용

 

-  PlayerCtrl 스크립트에서 Animator 컴포넌트 사용:  Animator anim = GetComponent<Animator>()

 

✅ 왼쪽/오른쪽 이동에 따른 캐릭터 이미지 좌우 반전

-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1, 1, 1)

 

 

02. 완성 화면

 

 

7일차 완성 화면

Animation과 Animator을 제대로 배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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