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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

[빡공단 28기] Unity로 어몽어스 게임 만들기 (베어유) - 6일차

by 미니개발자님 2023. 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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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2022.12.30)

6일차: 캐릭터 만들기 - 조이스틱 이동

- 28기 진행 중 해외여행/업무가 겹쳐 혼자 진행 (2022.11.06 과제) -

 


빡공단 28기 6일차 출석 인증 (2022.12.30)

 

 

01. 조이스틱 생성

 

 

1️⃣ Canvas에서 조이스틱 Image 생성

-  [Canvas Scaler] → [UI Scale Mode]를 Scale With Screen Size로 변경

화면의 크기에 따라 UI 요소의 크기도 동일하게 커졌다, 작아졌다 할 수 있게 함

[Canvas Scaler] → [Reference Resolution]은 1920 X 1080으로 고정 

 

2️⃣ 조이스틱 움직이기 스크립트 작성

-  stick에 [Event Trigger] 컴포넌트 부착

-  <Pointer Down>: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의 동작 설정

-  stick.position = Input.mousePosition: 마우스 위치에 따라서 조이스틱의 움직임 결정

Vector2.ClampMagnitude(벡터, 최대 길이): 벡터의 최대 길이 제한해서 복사본 저장

 

3️⃣ 조이스틱 동작에 따라 캐릭터 이동

-  다른 스크립트의 변수 불러오기: 스크립트.GetComponent<스크립트이름>().변수

-  캐릭터 이동: transform.position += dir * speed * Time.deltatime;

 

 

 

02. 완성 화면

 

 

6일차 완성 화면

캐릭터를 움직이는 방법 ① 화면 터치 ② 조이스틱 조작을

다양하게 공부해서 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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