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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23.01.12)
10일차: 설정화면 꾸미기
- 28기 진행 중 해외여행/업무가 겹쳐 혼자 진행 (2022.11.10 과제) -
01. 설정화면 만들기
1️⃣ 설정화면(Setting) UI 만들기
- Canvas의 Image로 배경화면 생성
- Canvas의 Button으로 버튼 생성 ① 터치 이동 ② 조이스틱 이동 ③ 게임 종료 ④ 게임으로 돌아가기
- 설정 버튼(Setting_Btn) 생성
2️⃣ 설정 버튼 실행 기능 스크립트 작성하기
- 버튼 실행 기능 스크립트 작성: 4개의 함수 필요
- 각 함수를 버튼 Inspector 창의 On Click()에 적용
- 스크립트에서 이미지 UI 사용 : using UnityEngine.UI 추가 → 스크립트에서 UI 속성 변경할 때 사용
- SetActive를 통해 활성화/비활성화
- 스크립트에서 확인 시스템 사용 :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추가
> EventSystem.current.IsPointerOverGameObject: 방금 클릭한 것이 어떤 오브젝트인지 판단 + 그 오브젝트가 UI인지 판단
02. 완성 화면
스크립트로 UI 속성을 변경하는 방법을 배웠고,
유기적으로 연결된 강의 덕분에 머릿속에 정리가 잘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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