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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

[빡공단 28기] Unity로 어몽어스 게임 만들기 (베어유) - 10일차

by 미니개발자님 2023. 1.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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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23.01.12)

10일차: 설정화면 꾸미기

- 28기 진행 중 해외여행/업무가 겹쳐 혼자 진행 (2022.11.10 과제) -

 


빡공단 28기 10일차 출석 인증 (2023.01.12)

 

 

 

01. 설정화면 만들기

 

 

1️⃣ 설정화면(Setting) UI 만들기

-  Canvas의 Image로 배경화면 생성

-  Canvas의 Button으로 버튼 생성  ① 터치 이동  ② 조이스틱 이동  ③ 게임 종료  ④ 게임으로 돌아가기

-  설정 버튼(Setting_Btn) 생성

 

 

2️⃣ 설정 버튼 실행 기능 스크립트 작성하기

-  버튼 실행 기능 스크립트 작성: 4개의 함수 필요

-  각 함수를 버튼 Inspector 창의 On Click()에 적용

 스크립트에서 이미지 UI 사용 : using UnityEngine.UI 추가  →  스크립트에서 UI 속성 변경할 때 사용

-  SetActive를 통해 활성화/비활성화 

 스크립트에서 확인 시스템 사용 :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추가

    > EventSystem.current.IsPointerOverGameObject: 방금 클릭한 것이 어떤 오브젝트인지 판단 + 그 오브젝트가 UI인지 판단

 

 

 

02. 완성 화면

 

 

10일차 완성 화면

스크립트로 UI 속성을 변경하는 방법을 배웠고,

유기적으로 연결된 강의 덕분에 머릿속에 정리가 잘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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