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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

[빡공단 28기] Unity로 어몽어스 게임 만들기 (베어유) - 12일차

by 미니개발자님 2023. 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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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23.01.15)

12일차: 미니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 28기 진행 중 해외여행/업무가 겹쳐 혼자 진행 (2022.11.12 과제) - 

 


빡공단 28기 12일차 출석 인증 (2023.01.15)

 

 

01. 미션 UI 활성화

 

 

1️⃣ 미션 UI 생성

 

-  Character 프리팹의 Canvas에 Button UI 추가 →  Interactable 체크 해제로 초기화 (비활성화)

-  충돌이 감지됐을 때 Button의 interactable 활성화

-  충돌에서 벗어났을 때 Button의 interactavle 비활성화

 

 

2️⃣  미션 UI 애니메이션 생성

 

(1) Animation 창

-  애니메이션을 만들 UI 선택  →  [Animation] 창에서 [Background] > [Rect Transform] > [Anchored Position]에서

    ①   "Idle Down" y 위치:  -1000  →  -1000

    ②   "Down" y 위치:  0  →  -1000

    ③   "Idle Up" y 위치:  0  →  0 

    ④   "Up" y 위치:  -1000  →  0

 

(2) Amimator 창

 

-  4개의 애니메이션을 연속으로 연결

-  bool 변수 isUp으로 Mission 이미지 Up/Down 결정

 

 

3️⃣  미션 UI 호출/종료

 

-  충돌이 감지되면 코코넛 미션의 MissionStart 함수 호출, 캐릭터 동작 금지 및 버튼 비활성화

 게임오브젝트.SendMessage("함수명", 매개변수) : 게임 오브젝트에 메시지 보내기

-  미션 종료하면 캐릭터 동작 시작

 

 

02. 완성 화면

 

 

12일차 완성 화면

 

애니메이션, 애니메이터를 버튼에 유기적으로

연결해보는 연습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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