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공단 28기(23.01.15)
12일차: 미니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 28기 진행 중 해외여행/업무가 겹쳐 혼자 진행 (2022.11.12 과제) -
01. 미션 UI 활성화
1️⃣ 미션 UI 생성
- Character 프리팹의 Canvas에 Button UI 추가 → Interactable 체크 해제로 초기화 (비활성화)
- 충돌이 감지됐을 때 Button의 interactable 활성화
- 충돌에서 벗어났을 때 Button의 interactavle 비활성화
2️⃣ 미션 UI 애니메이션 생성
(1) Animation 창
- 애니메이션을 만들 UI 선택 → [Animation] 창에서 [Background] > [Rect Transform] > [Anchored Position]에서
① "Idle Down" y 위치: -1000 → -1000
② "Down" y 위치: 0 → -1000
③ "Idle Up" y 위치: 0 → 0
④ "Up" y 위치: -1000 → 0
(2) Amimator 창
- 4개의 애니메이션을 연속으로 연결
- bool 변수 isUp으로 Mission 이미지 Up/Down 결정
3️⃣ 미션 UI 호출/종료
- 충돌이 감지되면 코코넛 미션의 MissionStart 함수 호출, 캐릭터 동작 금지 및 버튼 비활성화
- 게임오브젝트.SendMessage("함수명", 매개변수) : 게임 오브젝트에 메시지 보내기
- 미션 종료하면 캐릭터 동작 시작
02. 완성 화면
애니메이션, 애니메이터를 버튼에 유기적으로
연결해보는 연습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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