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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

[빡공단 28기] Unity로 어몽어스 게임 만들기 (베어유) - 2일차

by 미니개발자님 2022. 11.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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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 (2022.11.02)

2일차: 게임 프로젝트 생성 및 준비사항


빡공단 28기 2일차 출석 인증

 

강의 내용에서는 생략되었지만,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Unity를 설치합니다.

(① Unity Hub 설치 ② Unity 버전 선택 후 설치)

참고로 수업시간에 사용하는 Unity 버전은 Unity 2020.3.4.f1입니다.

자세한 설치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unity.com/kr/download 

 

다운로드

지금 Unity를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인기를 누리는 2D/3D 멀티플랫폼 경험 및 게임 제작용 개발 플랫폼을 사용하세요.

unity.com

 

01. 프로젝트 생성

프로젝트 생성 및 파일 import

Unity 2020.3.4.f1 버전에서 2D 템플릿을 사용해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선생님께서 주신 unitypackage 파일을 Project 폴더로 import시킵니다.

 

02. 레이아웃 변경

사람에 따라 선호하는 레이아웃 구성은 다릅니다.

수업 시간을 기준으로 2 by 3 레이아웃으로 변경합니다. 

(2는 Scene과 Game 창이고, 3은 Hierarchy, Project, Inspector 창입니다.)

 

 

 

 

 

03. 게임 제목 배치

Main Camera의 Background Color를 변경함으로써

게임 제목의 배경색을 결정합니다.

 

 

 

 

 

 

 

① Hierarchy창에서 Canvas(UI)를 생성합니다.

- Canvas의 UI Scale Mode를 <Scale with Screen Size>로 변경함으로써 화면이 커질수록 UI 요소도 커지도록 함 (참고! < Constant Pixel Size>는 화면 크기에 관계없이 동일한 픽셀 크기로 유지)

- 가로형 게임이라 Height을 1로 지정함

② Canvas 아래에 Image(UI)를 생성합니다.

 - 게임 제목 이미지(sprite)를 넣어주고, 크기 및 위치를 조정함

 

https://docs.unity3d.com/kr/2020.3/Manual/script-CanvasScaler.html

 

캔버스 스케일러 - Unity 매뉴얼

캔버스 스케일러(Canvas Scaler) 컴포넌트는 캔버스 내 UI 요소의 전체적인 스케일과 픽셀 밀도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스케일은 글꼴 크기와 이미지 경계 등 캔버스 아래의 모든 요소에 영향을

docs.unity3d.com

 

 

2일차 완성 화면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메인화면의 제목을 배치함으로써

Unity의 기본 내용을 복습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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