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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23.02.22)
25일차: 게임 완성! 휴대폰으로 플레이하기
- 28기 진행 중 해외여행/업무가 겹쳐 혼자 진행 (2022.11.25 과제) -
1️⃣ 아이콘 지정 후 빌드
- [File] 메뉴 > [Build Settings] > 플랫폼 'Android' 선택
- [Player Settings]의 Default Icon 변경
- 바탕화면에 [Build] 하기
2️⃣ 모바일에서의 UI 예외처리 오류 해결
- Input.GetTouch(0): 0번째 터치 아이디가 입력되는지 확인 (Input.GetMouseButton과 비슷)
- 문제: 안드로이드에서는 작동 O, 유니티 에디터에서는 동작X
- 해결: ① #if UNITY_EDITOR : 빌드 플랫폼이 유니티일 때
② #else : 유니티 에디터가 아닐 때
- 유니티 에디터와 안드로이드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
3️⃣ 전선의 해상도 문제 해결
- 타깃으로 한 해상도와 실제 기기의 해상도를 비교해서 그 비율대로 x, y의 길이가 정해짐
완성 화면
녹스에서 게임 플레이한 영상입니다.
플랫폼에 따라 스크립트 설정을 다르게 하고,
모바일 해상도가 다르더라도 모두 똑같이 보이게 하는 방법을 배웠는데
앞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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