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공단 28기

[빡공단 28기] Unity로 어몽어스 게임 만들기 (베어유) - 25일차

by 미니개발자님 2023. 2. 22.
728x90
반응형

 


 

빡공단 28기(23.02.22)

25일차: 게임 완성! 휴대폰으로 플레이하기

- 28기 진행 중 해외여행/업무가 겹쳐 혼자 진행 (2022.11.25 과제) -

 


 

 

빡공단 28기 25일차 출석 인증 (2023.02.22)

 

 

1️⃣  아이콘 지정 후 빌드

 

 

-  [File] 메뉴 > [Build Settings] > 플랫폼 'Android' 선택

-  [Player Settings]의 Default Icon 변경

바탕화면에 [Build] 하기

 

 

2️⃣  모바일에서의 UI 예외처리 오류 해결

 

Input.GetTouch(0): 0번째 터치 아이디가 입력되는지 확인 (Input.GetMouseButton과 비슷)

문제: 안드로이드에서는 작동 O, 유니티 에디터에서는 동작X

 

 

해결: ① #if UNITY_EDITOR : 빌드 플랫폼이 유니티일 때

              ② #else : 유니티 에디터가 아닐 때

-  유니티 에디터와 안드로이드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

 

 

3️⃣  전선의 해상도 문제 해결

 

 

-  타깃으로 한 해상도와 실제 기기의 해상도를 비교해서 그 비율대로 x, y의 길이가 정해짐

 

 

 

완성 화면

 

 

25일차 완성화면

녹스에서 게임 플레이한 영상입니다.

 

플랫폼에 따라 스크립트 설정을 다르게 하고,

모바일 해상도가 다르더라도 모두 똑같이 보이게 하는 방법을 배웠는데

앞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