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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

[빡공단 28기] Unity로 어몽어스 게임 만들기 (베어유) - 19일차

by 미니개발자님 2023. 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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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23.02.18)

19일차: 미니게임 미션 만들기 - 전선 연결1

- 28기 진행 중 해외여행/업무가 겹쳐 혼자 진행 (2022.11.19 과제) -

 


 

 

빡공단 28기 19일차 출석 인증 (2023.02.18)

 

 

1️⃣  Mission6 UI 제작  (Line Renderer 사용)

 

-  MissionUI의 [Canvas] 컴포넌트의 [Render Mode]를 [Screen Space - Camera]로 변경

-  [Render Camera]는 Main Camera로, Plane Distance를 10으로 설정

-  MissionUI의 Background에 빈 오브젝트 생성  →  UI의 [Image]로 빨, 노, 초, 파 생성 (왼쪽, 오른쪽)

 

 

[Line Renderer] 컴포넌트 추가: 3D 공간에서 두 개 이상의 지점 배열을 가져와 각강의 점 사이에 직선을 그림

-  Material의 속성을 [Unlit] - [Color]로 설정 후 생성

 

 

2️⃣  Line Renderer로 선 잇기 

 

 

-  처음 드래그한 위치와 클릭한 선 Line Renderer 호출

-  [Event Trigger] 컴포넌트 - [Pointer Down]일 때 클릭한 Line Renderer 정보 불러오기

-  드래그했을 때 클릭한 Line Renderer의 위치 설정: (현재 클릭한 마우스 위치 좌표) - (처음 클릭한 마우스 위치 좌표)

 

 

 

완성 화면

 

 

19일차 완성 화면

 

Line Renderer 컴포넌트에 대해 배웠습니다.

Canvas의 Render Mode를 추가적으로 학습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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