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공단 28기

[빡공단 28기] Unity로 어몽어스 게임 만들기 (베어유) - 15일차

by 미니개발자님 2023. 2. 5.
728x90
반응형

 


 

빡공단 28기(23.02.05)

15일차: 미니게임 미션 만들기 - 쓰레기 버리기 (2)

- 28기 진행 중 해외여행/업무가 겹쳐 혼자 진행 (2022.11.15 과제) -

 


빡공단 28기 15일차 출석 인증 (2023.02.05)

 

 

1️⃣ 드래그로 손잡이 잡아당기기

 

-  Handle에 [EventTrigger] 컴포넌트 추가 → PointerDown 함수 생성

-  마우스 이동 = Handle의 Position 이동

-  RectTransform의 위치 변경

-  손잡이의 x축 고정, y축 이동 반경 제한

 

-  손잡이를 일정 높이만큼 내려주면 쓰레기 배출(삭제)

-  Trash 오브젝트에 [Rect Mask 2D]를 설정  →  쓰레기가 제한 범위 내에서 밖으로 침범하지 않도록 설정

 

 

2️⃣ 쓰레기 흔들리는 애니메이션

 

-  Mission2의 Background에 쓰레기 흔들리는 Animation 추가

-  손잡이를 잡아당겼을 때만 Animation 실행하도록 설정: Animator.enabled

 

 

 

02. 완성 화면

 

 

15알차 완성 화면

 

UI를 AnchoredPosition으로 위치를 변경하는 것 위주로

학습하였습니다.

Rect 범위를 헷갈리지 않게 잘 설정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