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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23.02.05)
15일차: 미니게임 미션 만들기 - 쓰레기 버리기 (2)
- 28기 진행 중 해외여행/업무가 겹쳐 혼자 진행 (2022.11.15 과제) -
1️⃣ 드래그로 손잡이 잡아당기기
- Handle에 [EventTrigger] 컴포넌트 추가 → PointerDown 함수 생성
- 마우스 이동 = Handle의 Position 이동
- RectTransform의 위치 변경
- 손잡이의 x축 고정, y축 이동 반경 제한
- 손잡이를 일정 높이만큼 내려주면 쓰레기 배출(삭제)
- Trash 오브젝트에 [Rect Mask 2D]를 설정 → 쓰레기가 제한 범위 내에서 밖으로 침범하지 않도록 설정
2️⃣ 쓰레기 흔들리는 애니메이션
- Mission2의 Background에 쓰레기 흔들리는 Animation 추가
- 손잡이를 잡아당겼을 때만 Animation 실행하도록 설정: Animator.enabled
02. 완성 화면
UI를 AnchoredPosition으로 위치를 변경하는 것 위주로
학습하였습니다.
Rect 범위를 헷갈리지 않게 잘 설정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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