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공단 28기

[빡공단 28기] Unity로 어몽어스 게임 만들기 (베어유) - 22일차

미니개발자님 2023. 2. 21.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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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23.02.21)

22일차: 킬 퀘스트 준비하기

- 28기 진행 중 해외여행/업무가 겹쳐 혼자 진행 (2022.11.22 과제) -

 


 

 

빡공단 28기 22일차 출석 인증 (2023.02.21)

 

 

1️⃣  킬 화면 구성

 

 

-  Kill 버튼을 눌렀을 때 KillView, 캐릭터가 보이도록 설정

 

 

2️⃣  NPC 만들기

 

 

-  [2D Object]  >  [Sprites]  >  square 생성 후 '적' 이미지 추가

Circle Collider 2D 컴포넌트 추가 (isTrigger 체크)

-  닫았을 때 Kill 버튼이 활성화되도록 설정: Tag 활용 

-  메인메뉴에서 킬 버튼을 누르면 '킬 화면'으로 변경

 

 

3️⃣  상황에 따라 버튼 이미지 변경

 

-  메뉴에 따라 use/kill 버튼이 바뀌도록 설정 

    →  MainMenu 스크립트에서 게임이 시작할 때마다 isMission을 true인지 false인지 지정

-  isMission 변수로 미션/킬 조건으로 나눔

-  isMission인 경우, 미션인 상태에서만 버튼과 Tag가 미션일 때만 작업하도록 설정

-  isMission이 아닌 경우, 킬 퀘스트를 하는 중 NPC와 닿았을 때만 작업하도록 설정

 

 

 

완성 화면

 

 

 

이전 강의에서 배웠던 내용을 복습하는 느낌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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