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공단 28기
[빡공단 28기] Unity로 어몽어스 게임 만들기 (베어유) - 22일차
미니개발자님
2023. 2. 21.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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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23.02.21)
22일차: 킬 퀘스트 준비하기
- 28기 진행 중 해외여행/업무가 겹쳐 혼자 진행 (2022.11.22 과제) -
1️⃣ 킬 화면 구성
- Kill 버튼을 눌렀을 때 KillView, 캐릭터가 보이도록 설정
2️⃣ NPC 만들기
- [2D Object] > [Sprites] > square 생성 후 '적' 이미지 추가
- Circle Collider 2D 컴포넌트 추가 (isTrigger 체크)
- 닫았을 때 Kill 버튼이 활성화되도록 설정: Tag 활용
- 메인메뉴에서 킬 버튼을 누르면 '킬 화면'으로 변경
3️⃣ 상황에 따라 버튼 이미지 변경
- 메뉴에 따라 use/kill 버튼이 바뀌도록 설정
→ MainMenu 스크립트에서 게임이 시작할 때마다 isMission을 true인지 false인지 지정
- isMission 변수로 미션/킬 조건으로 나눔
- isMission인 경우, 미션인 상태에서만 버튼과 Tag가 미션일 때만 작업하도록 설정
- isMission이 아닌 경우, 킬 퀘스트를 하는 중 NPC와 닿았을 때만 작업하도록 설정
완성 화면
이전 강의에서 배웠던 내용을 복습하는 느낌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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