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공단 28기] Unity로 어몽어스 게임 만들기 (베어유) - 7일차
빡공단 28기(23.01.09)
7일차: 캐릭터 만들기 - 캐릭터 애니메이션
- 28기 진행 중 해외여행/업무가 겹쳐 혼자 진행 (2022.11.07 과제) -
01.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1️⃣ 애니메이션 생성
- [Windows] 메뉴 > [Animation] 에서 애니메이션 창 생성
- 캐릭터 선택 후 애니메이션 클립 만들기
- Sprite로 애니메이션 생성: [Add Property] > [Sprite Randerer]에서 [Character: Sprite] 선택
(1) 서있는 애니메이션
(2) 걷는 애니메이션
- Sprite 이미지 여러 개를 드래그&드롭
2️⃣ 애니메이션 사이의 관계 설정
- 애니메이션 관계 설정: [Windows] 메뉴 > [Animation] > [Animator] 선택
- 주황색 (Default) / 회색(Default 제외)
- [마우스 우클릭] > [Make Transition] 으로 연결
- Settings 변경으로 딜레이 시간 축소
- [Parameters]에서 조건 생성 후 [Conditions]에서 조건 적용
- PlayerCtrl 스크립트에서 Animator 컴포넌트 사용: Animator anim = GetComponent<Animator>()
✅ 왼쪽/오른쪽 이동에 따른 캐릭터 이미지 좌우 반전
-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1, 1, 1)
02. 완성 화면
Animation과 Animator을 제대로 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