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공단 28기

[빡공단 28기] Unity로 어몽어스 게임 만들기 (베어유) - 4일차

미니개발자님 2022. 11. 4.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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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공단 28기 (2022.11.04)

4일차: 메뉴화면 꾸미기 - 게임 종료 및 기기연결


빡공단 28기 4일차 출석 인증

 

01. 게임종료

 

(1) 버튼 클릭 시 유니티 에디터의 게임 종료

UnityEditor.EditorApplication.isPlaying = false;

→ 실제 모바일 기기에서는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음

 

(2) 버튼 클릭 시 기기에 따라 게임 종료

-  #if, #else, #endif를 사용하여 조건에 따라 실행

-  Application.Quit() 추가

 

 

 

 

02. 안드로이드 기기연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동작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Android StudioAndroid Build Support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Android Studio 와  Android Build Support 설치 확인

 

(1) 안드로이드로 플랫폼 변경

[File] 메뉴 - [Build Settings] - Android 선택 후

[Switch Platform] 버튼 클릭

 

(2) Player Settings 변경

하단의 [Player Settings] 메뉴에서

①  Company Name과 Product Name 변경

②  [Resolution and Presention] 中 Landscape Right과 Landscape Left 선택 (가로형 게임)

③  안드로이드 최소 버전 설정: Android 7.1 'Nouget' (API level 25) 선택

 

[Build Settings]에서 [Build] 버튼을 클릭하면 안드로이드용 apk 파일 생성

→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 후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

 

 

 

4일차 완성 화면

 

 

빌드할 때마다 apk 파일을

직접 안드로이드 기기에 연결해서 확인하곤 했었는데,

녹스라는 앱플레이어를 알게 되어서 동작 확인이 수월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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