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공단 28기] Unity로 어몽어스 게임 만들기 (베어유) - 4일차
빡공단 28기 (2022.11.04)
4일차: 메뉴화면 꾸미기 - 게임 종료 및 기기연결
01. 게임종료
(1) 버튼 클릭 시 유니티 에디터의 게임 종료
UnityEditor.EditorApplication.isPlaying = false;
→ 실제 모바일 기기에서는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음
(2) 버튼 클릭 시 기기에 따라 게임 종료
- #if, #else, #endif를 사용하여 조건에 따라 실행
- Application.Quit() 추가
02. 안드로이드 기기연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동작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Android Studio와 Android Build Support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1) 안드로이드로 플랫폼 변경
[File] 메뉴 - [Build Settings] - Android 선택 후
[Switch Platform] 버튼 클릭
(2) Player Settings 변경
하단의 [Player Settings] 메뉴에서
① Company Name과 Product Name 변경
② [Resolution and Presention] 中 Landscape Right과 Landscape Left 선택 (가로형 게임)
③ 안드로이드 최소 버전 설정: Android 7.1 'Nouget' (API level 25) 선택
[Build Settings]에서 [Build] 버튼을 클릭하면 안드로이드용 apk 파일 생성
→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 후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
빌드할 때마다 apk 파일을
직접 안드로이드 기기에 연결해서 확인하곤 했었는데,
녹스라는 앱플레이어를 알게 되어서 동작 확인이 수월해졌습니다.